배민커넥트

Creative Architecture

우아한쳥년들이 운영하는 배달 아르바이트 서비스 ‘배민커넥트’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커넥트 지원자 수 확대 목적으로 디지털 캠페인이 필요한 상황.배민커넥트는 주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유튜브를 활용하고 시간과 장소, 유동성, 다양한 이동수단 이용 등의 자사 강점이 녹아있는 특색있는 광고 영상 제작을 원했고,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확대 전략도 함께 요청했다.  캠페인 최종 목표를 “아르바이트, 투잡 = 배민커넥트” 라는 공식을 만들고자 했다.

Solution

배민커넥트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지원자 수를 늘리기 위해 아르바이트/투잡을 고려하는 그룹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수의 비고려 그룹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하고 싶은 일이 생긴다면 아르바이트/투잡 비고려군의 79%가 투잡을 할 의사가 있다”는 결과를 얻었고, 이를 근거로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설정
그리고 주어진 예산 안에서 타겟 규모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로 유튜브 광고의 관심사 항목 중 노출 커버리지 50%를 상회하는 관심사 그룹을 1차로 리스트업 하고 가설 검증이 가능한 최적의 소개를 3개로 압축해 영상을 제작했다.
그렇게 나온 소재가 <반려동물 관심사가 주제인 ‘집사편’>, <스포츠 관심사를 주제로 하는 ‘야구팬편’>, <취미생활이 주제인 ‘초보 유튜버편’>로 유튜브 안에서도 조회수 확보돠 타겟팅 전략 및 광고 최적화를 위한 요소들을 적용했다.


– 집사편 : 560만회
– 야구팬편 : 440만회
– 초보 유튜버편 : 520만회

캠페인 기간 중 배민커넥트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 수 60만 이상↑, 지원 버튼 클릭 수 6만 이상 기록
※ 캠페인 이전 대비 홈페이지 유입률 약 3.3배 상승, 지원 버튼 클릭율 2배 이상 증가
광고 미노출 유저 대비 광고 노출 유저의 ‘배민커넥트’ 키워드 검색량 279.1%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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